피부 나이테 목주름 펴는 방법

    지대넓얕/혜윰 / / 2024. 3. 7. 21:18
    반응형

    목 나이

    목의 피부는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이 얇고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어 건조하고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쉽게 주름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목에 생기는 주름은 크게 근육운동 방향에 따라 생기는 가로 주름과 나이 들수록 목 피부가 늘어져 생기는 세로 주름이 있습니다.

     

    우리가 주로 고민하는 주름은 목에 상흔처럼 새겨진 가로 주름입니다.

    가로 주름은 목 근육의 반복적인 움직임에 따라 피부가 접혀 생기는데 25세 이후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접힌 피부가 회복되지 못하고 주름으로 남게 됩니다.

     

    자외선 노출과 잦은 스마트폰 사용과 무리한 다이어트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나이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세로 주름은 보통 50~60대에 목 정중앙 앞면에서 관찰됩니다.

    지금 내 목 나이를 알고 싶다면 거울 앞에 바로 서서 목을 찬찬히 살펴봅니다.

    자잘한 잔주름이 보인다면 20대, 가로로 잔주름이 생겼다면 30대, 깊고 굵은 주름이 생겼다면 40대, 고개를 들어 올릴 때 세로 주름이 생겼다면 50대 이상입니다.

    목주름의 최대 적

    목은 얼굴만큼 많이 노출되는 부위입니다.

    피부 노화의 80%의 이상이 자외선 노출로 인한 만큼 목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진피 속 탄력섬유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되고 변성되어 주름이 생기도 멜라닌 색소가 활성화되어 색소침착이 진행됩니다.

    목 피부는 얼굴보다 얇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로 목주름이 자칫 더 심해질 수 있는데요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는 목 아래에서 턱 방향으로 부드럽게 쓸어 올리듯 꼼꼼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스틱 타입이 편리하고 비타민 E나 펩타이드 및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 성분과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EGF 등이 함유되어 있다면 주름 예방은 물론 피부 탄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최악의 자세

    20대에도 가로 주름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체질 탓도 있지만 보통은 고개를 푹 숙이고 장시간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 때문에 목이 접혀 주름이 생기도 이 과정에서 피부 조직이 굳는 섬유화가 진행되어 깊고 짙은 주름이 자리 잡힌 탓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의식적으로 화면과 시선을 최대한 수평으로 유지하고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목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근육이 별로 없어 피부를 바로잡아주기 어려운데요 피부가 쉽게 쳐져 잘못된 자세로 생긴 주름이 점점 고정화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뿐 아니라 책, TV를 볼 때도 비스듬히 눕거나 한쪽으로 턱을 괴는 자세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틈틈이 목 돌리기, 상하나 좌우로 스트레칭해 목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입을 '이' 하고 힘주어 벌렸다 풀었다 하면서 얼굴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근육인 플라티즈마, 광경근을 스트레칭해 주면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얼굴과 목은 하나

    우리가 가장 간과하기 쉬운 부분은 바로 세안인데요 외부에 노출되는 목은 땀이나 노폐물뿐 아니라 먼지, 오염물질 각질 등이 쌓여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외출 후 돌아오면 바로 클렌징해 주고 자극이 적은 비누나 보습력이 좋은 폼클렌저를 사용해 깨끗하게 닦아낸 뒤 미온수로 충분히 헹구어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잦은 목욕이나 뜨거운 물 사용 때를 미는 등의 강한 자극을 주는 것은 자칫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어 목주름을 야기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목 피부를 위해 콜라겐 합성을 돕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강력한 항산화제인 레티놀 등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목 피부 나이를 되돌리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긴 수면과 주름

    목주름을 만들지 않으려고 아예 베개를 베지 않고 잔다는 패티김의 일화처럼 하루 6~8시간 이어지는 수면 자세는 목주름의 큰 원인이 됩니다.

    특히 높은 베개는 혈액순환을 방해할 뿐 아니라 목 근육을 긴장시키고 목과 턱이 접혀 깊은 주름을 만들어 냅니다.

    자세 역시 다양한 주름이 생기는 원인으로 옆으로 누워 자거나 엎드린 자세로 자면 눈가와 볼이 짓눌려 눈가 옆주름과 팔자주름을 만듭니다.

     

    얼굴에 주름을 만들지 않으려면 똑바로 누워 천장을 보는 자세를 유지하고 베개는 정면이나 측면 어디로도 등과 목 어깨가 수평을 유지할 수 있는 각도의 조금 딱딱한 라텍스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을 펴는 시술

    1. 히알루론산 필러
      물광주사로 불리는 히알루론산을 가로 주름이 깊은 곳에 주입해 볼륨을 채웁니다.
      피부 위 엠보싱 현상 등이 생기지만 묽은 계열의 히알루론산 필러를 적정량 주입해 사용하면 자연스레 사라집니다.
    2. 쥬베룩
      얇은 목 피부에 콜라겐을 채워 피부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더해져 목 피부의 탄력까지 챙깁니다.
    3. 미라젯
      흉터 치료처럼 깊이 파인 주름 부위에 직접적으로 시술하는 방법으로 목겉 피부의 주글주글한 주름이 눈에 띄게 펴집니다.
    4. 고주파 시술
      써마지나 니들 RF 더블타이트 등으로 떨어진 목의 피부 탄력을 높이고 알맞을 약물을 주입해 주름은 물론 피부결 탄력등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5. 보톡스
      세로 목주름과 관련된 광경근 부위에 얇게 주사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듭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