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최고의 지방 오메가3 잘 고르는 방법

    지대넓얕/건강이최고 / / 2024. 2. 1. 20:01
    반응형

    오메가 3은 뇌 발달이 필요한 아이부터 청소년까지 그리고 뇌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30대 이상에게도 필수영양소입니다.

    그러나 오메가 3은 체내에서 합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오메가 3에 대해 좀 더 집중적으로 탐구해 봅시다.


    반응형

    오메가 3을 먹어야 하는 이유

    간혹 오메가 3을 고지혈증이나 뇌혈관 질환 위험 인자를 가진 사람만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러 사람들은 의사가 복용 처방전을 써줄 만큼 오메가 3이 꼭 필요한 사람들일 겁니다.

    그렇다면 성인병이 없는 사람들도 예방 차원에서 오메가 3을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사람들의 혈관은 환자가 아니더라도 깨끗하지 않으므로 누구나 오메가 3을 복용해서 건강한 혈관내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관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나빠지기 때문에 오메가 3을 항시 복용해서 노화 현상을 저하시켜야 하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평소 생선을 즐겨 먹는 사람들도 오메가 3 섭취가 필요할까요?

    하루에 한 번씩 생선을 먹는다면 괜찮지만 생선을 먹으면서 오메가 3을 복용하면 몸에 더 좋으니 빼먹지 않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듯 포화지방 대신 오메가 3을 복용하면 뇌부터 시작해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을 대신할 수 있을 정도로 오메가 3은 훌륭한 영양제인 것인데요 뇌 발달이 필요한 아이부터 청소년 그리고 뇌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30대 이상 성인에게도 오메가 3은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인 것입니다.

    좋은 오메가 3 고르는 방법

    요즘 나오는 오메가 3 제품 중에서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 3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오메가 3은 향 문제에서 자유로울 순 없습니다.

    그나마 식물성은 향 문제에서 낫고 알티지 같은 경우는 세포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흡수와 식물성 면에서 좋습니다.

    식물성은 동물성이 가지고 있는 수많은 중금속 문제도 피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복용 시 주의할 점

    가끔 병원에서 수술 전 출혈 문제로 오메가 3을 먹는지 체크하라고 할 때가 있는데요 오메가 3을 높은 용량으로 복용하면 출혈이 멈추지 않는 이유는 오메가 3이 세포벽 사이에 들어가서 혈관의 단단함을 약화시킨다는 연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고용량을 오랜 기간 복용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대부분 큰 문제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효과 높이는 방법

    오메가 3은 지방이기 때문에 지방 음식과 함께 복용하면 흡수율에 도움이 되는데요 반대로 절대 술과 함께 복용하면 안 됩니다.

    분해되면서 오메가 3은 분해하지 않아 오메가 3이 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동을 같이 해주면 좋은데요 혈액을 잘 흐르게 해 심장과 노의 건강을 지켜주는 오메가 3의 역할만큼이나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기 때문인데요 운동은 심폐를 강하게 하여 혈액을 몸속 골고루 배분해 주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도 매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