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보습의 핵심 히알루론산의 모든 정보

    지대넓얕/건강이최고 / / 2024. 1. 20. 14:47
    반응형

    물을 아무리 많이 마시고 보습 성분이 있는 화장품을 발라도 건조한 계절이 되었습니다.

    이럴 땐 먹는 히알루론산으로 궁극의 보습케어를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은 관절 건강에도 효과적인 전천후 성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히알루론산의 효능부터 시작해서 주의점까지 자세히 알아보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히알루론산의 정의와 효능

    히알루론산은 아미노산을 포함한 다당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체의 모든 조직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자신의 무게에 1000배에 수분을 잡아당길 수 있으며 인체 내에서 윤활융 역할을 하는데요 수분 공급과 세포조직의 베이스를 구성하며 조직 간의 마찰을 줄여준다는 관점에서 보면 히알루론산은 피부나 관절뿐 아니라 수분이 중요한 눈과 질 건강, 근육 통증, 상처의 치유, 잇몸 건강, 감염 및 불면증과 두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 도움을 주는 훌륭한 물질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조금 더 의학적으로 들어가면 뇌, 심장 등에도 많이 분포되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고분자 저분자의 차이

    고분자와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흡수력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고분자의 경우 혈액으로 들어가기까지 장벽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흡수면에서 한계가 명확합니다.

    고분자는 혈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저분자로 부서져야 하며 이 과정에서 많은 손실이 발생합니다.

     

    히알루론산의 경우 다당류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몸 안에서 당으로 인식해 소화가 되는 양을 계산한다면 정작 히알루론산 자체의 물질로 배치되는 양은 더 떨어지는데 복용할 때 저분자 상태로 복용하는 것이 손실되는 양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히알루론산 복용 시 주의점

    임산부는 히알루론산을 피하는 것을 권장하고 암환자들도 세포 성장을 촉진시키는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또한 히알루론산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알루론산 증가시키는 방법

    1. 히알루론산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햇빛은 피부 내에 있는 히알루론산을 파괴하는 최악의 적입니다.
      따라서 햇빛을 피하고 외부 활동 시 선크림을 꼭 발라줍니다.
    2. 몸에서 생성하는 히알루론산을 최대화하기
      아연과 마그네슘을 매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너트

    히알루론산과 잘 맞는 성분

    피부 건강 측면에서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은 좋은 콤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이 피부 세포들을 단단히 붙잡고 있는 역할(주름 방지)을 한다면 히알루론산은 이러한 연결고리를 오래 지속해 줄 수 있도록 수분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조로 인해 연결고리가 쉽게 끊어지는 것을 방지한다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이러한 수분장벽은 외부로부터 빠져나가는 수분의 양을 최소화해 줄 뿐 아니라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유해물질까지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결국 콜라겐과 엘라스틴 그리고 히알루론산은 피부 진피 내에서 피부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물질이기 때문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보충은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장내 유산균이 저분자 히알루론산의 흡수를 높인다는 연구 결과도 많이 보고되고 있으니 유산균의 복용을 함께해 주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A나 비타민D 또는 비오틴이 히알루론산 흡수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러한 물질들이 들어 있는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