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 활용법 저신용자도 청년들도 자영업자도 걱정없이

    지대넓얕/경제금융 / / 2024. 1. 26. 11:41
    반응형

    햇살론유스

    거치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자

    햇살론유스는 청년, 대학생의 금융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업과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취업준비생 또는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사람에게 1인당 연간 600만 원에서 최대 1,200만 원 깢 연 3.6~4.5%의 이자율로 대출을 지원해 줍니다.

     

    기준금리가 상승하는 요즘 햇살론유스는 대출한도, 낮은 이율 등도 큰 장점이지만 가장 좋은 조건은 바로 '거치기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거치기간이란 일정 기간 동안 원금은 상환하지 않고, 이자만 갚는 기간을 의미하는데 햇살론유스의 경우 자격 조건에 따라 최소 1년에서 최대 6년까지 여기에 군 입대 예정자라면 추가적으로 2년의 거치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학업과 취업 준비에 전념하고 아르바이트 등으로 생활을 해나가는 청년층들에게 자금 지원을 받자마자 바로 생기는 상환 의무는 큰 부담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청년들의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햇살론유스는 최소의 이자를 납부하며 자신의 사회 진출 시기 등을 고려해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대출 상환 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 청년들이 자신의 인생 플랜에 맞춰 거치기간과 상환기관을 계획적으로 설정한다면 청년들에게 햇살론유스는 아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도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햇살론 15

    최저신용자도 1 금융권 대출

    신용이 낮은 사람은 1 금융권 대출 이용이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햇살론 15는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사람들에게 1 금융권 대출 이용의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 15는 최대 1,400만 원 한도로 연 15.9%의 금리로 3년 또는 5년의 기간으로 대출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최저신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대부업, 카드론 등의 고금리 대출에 대한 자금 목적으로 지원하는 햇살론 15는 1 금융권에서 실행되는 대출이므로 최저신용자에게는 1 금융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15는 성실 상환 시 1년마다 상환기간에 따라 1.5~3% p의 금리 인하 혜택도 부여하고 있습니다.

     

    고금리 자금을 이용하는 최저 신용자가 햇살론 15를 활용해 고금리 대출을 대환 하면 자연스레 1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게 되고 개인 신용평점이 개선됩니다.

    성실 상환을 통해 매년 우대금리 혜택까지 누린다면 평균 10% 초반의 이율로 대출을 이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자영업자에게 대출 그 이상의 의미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가장 대표적인 서민금융지원제도는 바로 '미소금융'입니다.

    미소금융은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자 또는 근로장려금 선정 대상자인 자영업자에게 지원하는 제도로 창업자금은 최대 7,000만 원, 운영자금은 최대 3,000만 원까지 연 4.5%의 금리, 약 5~6년의 상환기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은 자영업의 시작인 창업자금부터 사업을 영위해 가는 과정의 운영자금과 시설 개선자금까지 지원이 가능해 많은 자영업자에게 힘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미소금융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자영업 컨설팅' 지원입니다.

    미소금융을 이용한 자영업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자영업 컨설팅은 상권 및 입지 분석, 사업성 분석, 경영 진단, 세무 및 회계, 홍보 및 마케팅까지 미소금융을 이용한 자영업자가 전문적인 경영 솔루션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소금융을 통해 단순히 자금을 지원받는 수준을 넘어 자영업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사업장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도 받을 수 있으니 자영업자에게 미소금융은 서민금융지원제도 그 이상의 의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서민금융지원제도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서민금융 콜센터 국번 없이 1397과 전국 50개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