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에 진심인편 다이슨V15 그리고 V12디텍트

    지대넓얕/알쓸기술 / / 2021. 7. 9. 00:06
    반응형

    다이슨

    다이슨 이란?

    다이슨은 1993년 영국 바스 근처의 작은 차고에서 시작된 기업으로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지금은 영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및 필리핀에 R&D와 엔지니어링 시설을 둔 글로벌 기술 기업입니다.

    전 세계에 1만 4,000여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그중 절반 가까운 6,000여 명이 엔지니어와 과학자로 구성되어 있는 기술 선도 기업입니다.

    다이슨 V15와 V12의 개발

    미세먼지로 인해 위생적인 집안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청소에 각별히 공들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이슨의 연구에 의하면 코로나 이후 전 세계 모든 가정의 60% 이상이 청소 빈도가 증가했다고 하며 이는 그 어느 때보다 청소에 관심이 높아진 뉴 노멀 시대에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이슨은 이전에 없던 지능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해 청소를 도와주는 V15디텍트와 V12디텍트 슬림을 새롭게 선보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집먼지는 다양한 미세 입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집먼지진드기, 집먼지진드기 배설물, 박테리아, 사람의 피부 세포, 곰팡이 포자,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및 2,000종 이상의 미생물 등이 포함이 되는데요 이러한 먼지들은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바닥과 소파, 침대 등 실내 다양한 곳에 퍼져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최대 240 AW의 강력한 흡입력을 만들어내는 다이슨 하이퍼디미엄 모터를 사용했으며 5단계 고성능 필터레이션 기술이 적용되어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한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99% 걸러낸 후 깨끗한 공기를 배출합니다.

     

    또한 클리너 헤드에 보이지 않던 먼지를 보여주는 레이저가 탑재되어 미세한 크기의 먼지를 눈으로 보고 흡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먼지 입자의 크기와 양을 측정할 수 있는 피조 센서가 장착되어 더욱 꼼꼼한 청소를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집안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습니다.

    다이슨에 적용된 기술

    레이저 디텍트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최상의 대비 효과를 줄 수 있는 녹색 레이저를 레이저 슬림 플러피 클리너 헤드에 탑재하고 지면에서 7.3mm 떨어진 1.5도 각도로 정확하게 설치했습니다.

    이 때문에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던 바닥 표면의 숨겨진 먼지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필터레이션

    다이슨V15 디텍트와 V12디텍트 슬림에는 모두 다이슨의 5단계 고성능 필터레이션 기술이 적용되어 0.3마이크론에 불과한 입자를 99.99% 포착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합니다.

    다이슨 싸이클론 기술은 바닥에서부터 먼지와 오물을 효율적으로 분리하며 다이슨의 완전 밀봉된 시스템으로 먼지를 가둡니다.

    엉킴 방지

    다이슨 엔지어들은 헤드에 머리카락이나 반려 동물의 털이 엉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원뿔형의 엉킴 방지 브러시 바인 '헤어 스크루 툴'을 개발했습니다.

    다이슨은 여러 유형의 모발 테스트를 거치며 툴 브러시 모의 각도를 정교하게 조정했고 머리카락을 감아서 바로 먼지통으로 보내 브러시 바 주위에 머리카락이 엉키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피조 센서

    다이슨 무선 청소기는 바닥 유형이나 먼지에 따라 자동으로 흡입력을 조절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모드로 작동하며 피조 센서가 고농도의 먼지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전력이 증가합니다.

    먼지 양이 정상화되면 흡입력은 이전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