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 §
아고다란?
아고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호텔을 우선으로 온라이 호텔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싱가포르에 본부를 두고 방콕, 홍콩, 쿠알라룸푸르, 푸켓, 발리, 시드니, 도쿄, 서울, 베이징, 상하이, 뉴욕, 런던 그리고 마닐라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1990년 후반, 창립자 마이클 케니가 플래닛홀리데이닷컴을 개설함으로 시작이 되었는데 이는 호텔과 여행 정보에 대한 거대한 공백을 급성장하는 검색 엔진의 힘을 사용하여 채우자는 발생에서 비롯되 것이라고 합니다.
플래닛홀리데이는 업계 최초의 호텔 예약 사이트 중 하나로 그 결과,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이는 사업으로 성장했으며 아고다는 '트래블몰 웹 어워드 아시아 2008'에서 최고의 호텔 사이트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
코로나로 인해 많은 호텔예약이 취소가 되었고 장마로 인해 펜션을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생겨나 아고다 고객센터전화 를 찾는 일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아고다 같은 전세계 온라인 여행사(OTA)들의 소비자불만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어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3년 (2017년1월 ~ 2019년 5월)간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 올라온 숙박, 항공 OTA관련 소비자불만이 2024건에 달했다고 보도된적이 있는데요 소비자 불만이 있는 5개 업체중에 아고다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아고다는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실수로 예약 일자를 잘못 선택했거나 취소 또는 환불불가 상품인 경우 고객센터를 이용해 가장 빠르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고다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6022-2443 입니다.
전화를 하면 한국어 혹은 영어로 안내멘트가 나오는데 영어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한국어는 평일 오전9시~밤9시45분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는 오전 9시~오후 5시 45분까지 통화상담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주말에도 통화 가능합니다.)
전화가 어렵다면 krservice@agoda.com 으로 메일을 보내거나 070-4784-4366 또는 070-7893-1234 로 문의해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상담 시 예약확정서에 명시된 "예약 번호"와 예약에 사용된 "신용카드 마지막 네자리 숫자"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두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단순 상담 외에 예약관련 등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좌측편에 [도움말] 항목이 보입니다. [문의]버튼을 눌러줍니다.
선택화면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저는 "속소 예약 관련" 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기타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반문의 를 선택해 주신후 네모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이용 가능한 방법 더 보기"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나타난 전화상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보시는 화면과 같이 전화상담 또는 이메일로 문의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다른 나라의 고객센터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들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아고다 문제 발생사례
1) 정당한 사유가 입증되었음에도 호텔 예약 및 환불이 불가능한 사례
아고다에서 예약을 할 때 취소불가 상품인 경우들이있는데 "환불"에 대해서는 호텔 자체의 권한이기 때문에 잘 안해주려고 합니다. 특히 중소규모의 호텔의경우는 더더욱 심하고요
하지만 결항증명서가 있다면 보통은 취소가 가능한데요 결항되었다는 타당한 사유를 증명하였음에도 취소불가사유를 내세운다면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때는 호텔측과 백날 싸워봐야 기분만 상하고 답도 없습니다.
이럴 경우 아고다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고다에서도 기업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단, 그럼에도 불가하고 호텔측에서 환불을 안해 준다는 입장이 단호하다면 이럴때는 소비자고발원 등 법적싸움으로 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2) 아고다 인원선택 실수
예약을 빨리 빨리 하다보면 특히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에 인원수를 잘못 선택하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만약 결제까지 진행을 했다면 아고다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을 하시면 됩니다.
혹은 호텔측 정보가 나와있다면 인원설정을 잘못 했으니 추가 인원에 대한 추가금은 도착해서 당일에 지급하겠다는 메시지를 미리 보내거나 협의가 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3) 아고다 자동카드 결제
만약 아고다를 신규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한 적이 있는 경우 자주 일어나는 실수인데요 아고다에서는 한번 결제시에 카드정보가 등록되어 자동결제가 가능하게 시스템되어 있습니다.
편리하고 빠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인데 "카드를 밀어서 결재" 등의 메시지를 보고 옆으로 넘기는 순간 자동결제가 진행이 되니 예상치 못한 카드결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수수료를 호텔쪽에 연락하시면 카드 취소 결제가 가능하니 연락을 취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방법을 찾아가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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