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추천 TOP3 비교하고 고르자

    지대넓얕/알쓸기술 / / 2020. 7. 8. 18:00
    반응형
    § 전동킥보드 추천 §

    퍼스널 모빌리티 전동킥보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퍼스널 모빌리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퍼스널 모빌리티란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인용 이용수단으로 전동 휠, 전동 킥보드, 전기 자전거, 초소형 전기차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시간에는 퍼스널 모빌리티 중 전동킥보드를 추천해 볼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먼저 국내도로교통법상 퍼스널 모빌리티는 이용규정이 존재합니다. 대부분 퍼스널 모빌리티를 자전거 정도로 생각하고 계셔서 이것을 잘 모르시고 구매부터 덜컥 하시는데 도로교통법상 퍼스널 모빌리티에 관한 규정중 중요한 부분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전동킥보드 연령 제한

    전기자전거를 제외한 퍼스널 모빌리티는 원동기로 구분되어 원동기장치자전거면허 또는 2종 보통면허 이상의 면허가 필요합니다.

    헌행법상 원동기면허는 만 16세 이상, 2종 보통면허 이상은 만 18세 이상부터 취득이 가능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만 16세 이하 청소년들은 전동킥보드를 주행할 수 없으면 또한 연령은 되지만 면허가 없는 경우도 주행이 불가능합니다.

     


    헬멧의 착용

    도로교통법 제50조 3항에 따르면 이륜자동차와 원동기장치 운전자는 행정안전부령으로 인명보호장구를 착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동킥보드도 여기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헬멧을 착용해야 하는데요 만약, 헬멧을 착용하지 않고 주행을 하다가 적발이 되면 2만 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상습적으로 헬멧을 착용하지 않는다고 판단이 되면 면허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법으로 규정되어 있기도 하지만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라도 헬멧을 꼭 착용해야 겠습니다.


    전동킥보드 추천

    존바이시클 전동킥보드

    고강도 알류미늄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휴대성도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듀얼 서스펜션이 적용되었고 C300 모델은 스마트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어 주행시 충격 흡수력이 일반 전동킥보드 대비 2배가량 뛰어나 주행의 피로감을 줄여 줍니다.

     또한 블랙타이거7 12V DC 모터를 장착하고 있어서 소음이 적고 강력한 힘으로 등반 등력을 보여 주는데요 전동킥보드 현행법상 시속 25km/h 로 최대 속도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는 최대 90km까지 주행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기 때으며 고급 생체 지문인식 스마트키를 탑재해 본인이 아니면 시동이 불가능하도록 보완에 장점이 있습니다.

     

    판매가 

    C200 : 약 69만원, C300 : 약 109만원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에서 나인봇을 빼고 말할 수  없겠죠? 전동킥보드가 지금처럼 활성화 되기 전부터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또 꾸준히 신제품과 기술력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인봇 ES2는 와디즈 펀딩을 진행해서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나인봇 ES2는 목표 펀딩액에 무려 2551%를 달성하여 전동킥보드계를 평정하다 시피 했던 상다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뛰어난데요 레드닷 어워드 2017에서 최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동급의 모델과 비교해서 결코 성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Mi 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행속도와 배터리 잔량 등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펌웨어의 업데이트도 가능하여 예상치 못한 결함 및 버그 개선도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존바이시클과 비교했을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약 30km 주행이 가능하며 속도는 역시 25km/h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존바이시클과 비교해서 짧아 보일수는 있지만 그 만큼 배터리의 무게가 줄어들기 때문에 휴대성에는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며 가격대 동급과 비교한다면 결코 주행거리가 짧은 거리는 아니기도 합니다.

     

    판매가 : 약 56만원

     


    나노휠 NQ-01 전동킥보드

    나노휠 NQ-01은 전동킥보드에 입문자에 상당히 좋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초보자가 타기에 가성비가 좋은 상품입니다.

    주요 스펙을 살펴보면 후륜 드럼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저가형이지만 전륜 유압식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36V 최대 출력 700W의 BLDC 모터 로 주행거리 약 40km 와 IPX4등급의 방수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가형이리다 등판력은 11.4도로 아쉬움이 남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무난한 등판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저가형 제품으로 일전에 픽스 러쉬 라는 제품이 상다히 인기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지금도 '픽스 러쉬'를 검색해 보면 추천한다는 포스팅의 글들이 많이 있는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픽스 러쉬'는 단종이 되어 현재 판매를 하고 있지 않는데요 그 대안품으로 나노휠 NQ-01 전동킥보드가 될 것 같습니다.

    * 참고
    '픽스 러쉬'는 단종되어 신제품 구매가 불가합니다.
    전동킥보드 추천에 '픽스 러쉬'를 올려두신분들은 과거 글들을 지금 최신 글인것처럼 쓴 것입니다. 
    가성비 제품으로 '픽스 러쉬'만한 제품은 없지만 현재는 중고만 거래 가능함을 참고하세요. 

    판매가 : 약 30만원 

     


    전동킥보드 구매 TIP

    통상적으로 70만원 이하를 보급형이라 보고 그 이상은 고급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동 킥보드의 가격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은 아무래도 배터리 인데요 배터리의 용량이 올라갈 수록 당연히 주행거리는 길어지지만 배터리는 소모품이기에 관리가 필요하여야 최대성능을 오랫도안 유지할 수 있기도 합니다.

     또한 배터리는 무게를 결정짓는 큰 요인이기도 한데요 배터리 외에 무게를 결정짓는 것은 바퀴라고 보시면 됩니다.

     

    7인치, 8인치,9인치,10인치 이상으로 나눠지고 있는데 바퀴가 작을수록 장애물에 부딪힐 확률이 올라가 주행안정감은 떨어지지만 반대로 무게와 부피가 줄어드니 휴대성은 올라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휴대성입니다.

    크기가 큰 전동킥보드는 주행의 안정감 및 오랫동안 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대중교통을 이용시 탑승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무게가 무겁다 보니 계단 같은 주행제한구역이 많다면 상당히 들고 다니는데 상당히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휴대성을 중점을 두고 강조한 제품들의 대부분이 서스펜션이 거의 없는 상품들이 대부분인데 서스펜션이 없으면 빠른 속도에서 과속방지턱을 넘게 되어 허리, 무릎등에 충격을 가하게 되니 서스펜션이 장착된 상품을 구매해 충격을 완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