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에 거주중이신 분들 아니고서야 제주도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잘 짜서 오시는게 좋습니다.

    제주도가 섬이긴 하지만 제법 큰 섬이기 때문에 동선을 잘 못 짜면 낭패를 보기 싶습니다.

    그럼 계획을 세울때 어떤 것을들 주의해야 여행을 하는데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지 간 이동 거리는 되도록 짧게

    하루 이틀 이면 제주도를 반바퀴 다 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러나 제주도는 생각보다 훨씬 넓다는거!

    여행지 간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으면 이동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됨으로 도로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훨씬 많게 됩니다.

    그 만큼 볼 거리도 놓치게 되겠죠?

    인터넷에 유명 관광지가 많이 소개되어 있지만 이동 하는데 시간을 할애하기 보다 경로를 짧게 잡아 인근 명소를 돌아보는 쪽으로 계획을 세우시는것이 시간낭비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경로에 맞춘 속소 정하기

    본인이 여행 경로에 맞춰 숙소를 정하는 것이 가장 스마트한 선택입니다.

    소셜커머스 등에 소개된 저렴한 숙소는 여행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주도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계획한 여행지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곳에 숙소를 정하면 이동하는데 시간과 연료비가 계획한 여행지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곳에 숙소를 정하면 이동하는데 시간과 연료비가 너무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먼저 할 일은 여행 경로동선을 짧게 짜신뒤 경로에 맞춰 숙소를 몇 군데 정해놓으세요.
    그리고 포털사이트에서 숙소를 검색해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입장료는 무조선 할인을 이용하자

    관광업에 종사하시는 분이라면 이 글을 싫어 하겠네요.
    제주도관광지의 입장료는 항공료보다 더 부담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입장료를 최대 50%이상 할인해 주는 쿠폰들이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렌트카 업체에서는 할인쿠폰북을 무료로 제공해 주지만 종이로 된 쿠폰은 깜빡하거나 놔두고 내릴 경우 다시 주차장으로 가야 하는 귀차니즘(?)을 느낄때가 있기 때문에 모바일을 이용한 할인을 찾아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소셜커머스를 이용하시거나 네이버에 검색 하셔도 할인 항목들이 많이 나올 것입니다.
    그 외에 몇 군데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잘 검색 하셔서 할인을 받으셔서 최저가로 여행 하시길!

     


    택시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운전면허가 없는 사람은 택시를 이용하면 빠르고 편합니다.
    택시투어 비용은 보통 봉사료를 포함해 1일 8만원 정도 운행시간은 아침9시부터 저녁6시까지.
    좀 더 저렴한 비용은 봉사료가 포함되지 않은 가격이 많은데, 봉사료가 포함된 것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관광 안내도 잘 해주실 뿐 아니라 사진도 잘 찍어주시니까요.

    하지만 관광지나 식당 등에 손님을 데리고 가면 업체로 부터 수수료를 받는 관행은 여전하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이 때문에 여행자의 의견보다 기사가 원하는 코스로 가려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여행지를 검색하고 코스대로 가달라고 하면 잘 모르는 사람이 쓴 것이라고 일축하는 기사분들도 있으니 이럴때는 본인의 의사를 정확하게 밝혀야 합니다.

    또한, 관광지의 기사 입장료는 무료인 경우가 대부분 이니 따로 내줄 필요는 없으며, 시내권에서 먼 곳에 숙소를 잡은 경우 픽업비용은 따로 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시내권 숙소가 있다면 이용을 권해 드립니다. 

     


    궁금한것이 생길땐 제주콜센터

    서울의 다산콜과 같은 역할을 하는 콜센터가 제주에도 있습니다.
    면세점 쇼핑, 시장 위치 안내는 물론 귀촌과 귀농에 대한 정보까지 광범위한 생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여행 중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지역번호+120 콜센터로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주도의 지역번호는 064 입니다. 064+120 콜센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