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보조제로 재배하는 친환경 감귤의 달콤함

    디지털노마드/블로그 / / 2023. 12. 15. 01:52
    반응형

    제주감귤의 특별함

    감귤 최대 생산지인 제주도는 한라산의 풍부한 토양과 온화환 기후, 그리고 살랑살랑 불어오는 해풍에 적합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매년 사랑받는 제주감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런 특별한 환경 덕분에 제주도는 감귤의 최대 생산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특별한  제주감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감귤은 보통 저농약으로 재배하는 제주감귤과는 다르게 네 가지 유기농 보조제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재배를 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더욱 좋습니다.

    네 가지 유기농 보조제를 이용하여 단맛만 나는 것이 아니라 새콤한 맛도 함께 있어 타 지역 귤보다 맛이 좋은데요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를 하기 때문입니다.

    스테비아 농법이란?

    스테비아 농법은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이용하는 농법으로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약 300배나 단맛이 강한 천연 감미료입니다.

    스테비아는 인체에 해로운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요 스테비아 농법은 스테비아가 함유된 발효액이나 비료를 이용해 식물 뿌리나 잎에 스테비아를 흡수시키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스테비아를 흡수시킨 식물은 당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져 향긋하고 진한 단맛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스테비아 농법은 과육을 단단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의 과육은 탄탄하고 쫀득한 질감을 가지게 됩니다.

     

    스테비아 농법은 환경에 무해한 천연 감미료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친환경적인 농법입니다.

    따라서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은 환경에도 이로우며 맛, 질감, 건강, 환경 등 여러 면에서 이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점들로 인해 스테비아 농법은 과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물의 재배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스테비아 감귤의 특징

    제주도의 감귤은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이렇게 스테비아 농법을 통해 재배된 감귤은 그 맛이 더욱 특별한데요 기존의 감귤과는 다른 여러 가지 특별한 특징이 있습니다.

    1. 향긋한 단맛
      스테비아 농법을 통해 감귤에 스테비아를 흡수시키면, 감귤의 당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져 향긋하고 진한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탄탄한 과육
      스테비아 농법은 감귤의 과육을 단단하게 유지시켜 주어 감귤의 질감이 더욱 탄탄하고 쫀득해집니다.
    3. 건강에 이로움
      스테비아는 천연 감미료로서 인체에 해로운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된 감귤은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4. 친환경적인 재배방식
      스테비아 농법은 환경에 무해한 천연 감미료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친환경적인 농법입니다.
      따라서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된 감귤은 환경에도 이롭습니다.
      화학 비료나 농약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대신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활용하기에 이는 감귤 자체가 천연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며, 화학 물질에 대한 건강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처럼 스테비아를 이용한 감귤 재배 방식은 단맛을 자연스럽게 높이면서도 건강에 해로운 성분의 섭취를 줄여주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감귤

    제주도의 감귤은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비타민 C
      감귤은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를 보호하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2. 식이섬유
      감귤의 과육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주어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항산화 물질
      감귤에는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이들은 세포를 자유 라디칼로부터 보호하며 심혈관 질환과 암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칼륨
      감귤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심장과 신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폴리페놀
      감귤에는 폴리페놀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고 염증을 줄이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제주도의 감귤은 그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이로운데요 특히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된 감귤은 천연 감미료의 효과로 당도가 높아져 맛있지만 건강에 해로운 설탕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감귤 활용법

    제주도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감귤은 그 맛뿐만 아니라 색깔도 아름답습니다.

    타 지역의 감귤과 비교했을 때 제주도의 감귤은 그 색깔이 더욱 선명하고, 과육이 더욱 촉촉한데요 이런 아름다운 색깔과 맛있는 과육은 제주도의 감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런 제주도의 감귤은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그냥 먹는 것뿐만 아니라 감귤 주스, 감귤 잼, 감귤 케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맛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서 요리에 사용하면 그 맛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이처럼 제주도의 감귤은 그 맛과 건강에 좋은 성분과 친환경적인 재배 방식, 그리고 아름다운 색깔과 다양한 활용 방법 등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 소개한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된 제주감귤은 그 특별함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자란 이 감귤을 한번 맛보시면 그 맛을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스테비아 감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상점을 링크 걸어 놓을 테니 설탕 섭취를 줄이며 맛있는 감귤로 건강까지 챙기시길 바랍니다.

     

     

    탐나는 친환경 노지감귤 5kg 대과 중과 로얄과 유기농 산지직송 : 탐나상회

    청정제주의 당도보장 노지감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