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법원경매장 중고차 법원경매와 대형 경매장의 차이점

    지대넓얕/경제금융 / / 2020. 6. 26. 12:11
    반응형

    ※ 전국 법원 경매장 ※

     

    전국 법원경매장과 대형 경매장의 차이

    중고차를 구입하는 일반적인 방법, 판매 업자와 개인 간의 직거래 외에도 중고차가 유통되는 또 다른 경로가 있습니다.

    '중고차 법원 경매'와 '대형 중고차 경매장' 입니다.

    소비자들에게는 어쩌면 조금 생소하기도 할 텐데요 경매라고 생각하면 보통 미술품이나 부동산 거래를 많이 생각하시는데 중고차도 비슷한 방식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법원 경매(공매)와 대형 경매 두 거래 모두 입찰하고, 최종 입찰에 낙찰받은 사람에게 중고차가 판매되는 것도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실제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경매를 통해 좋은 중고차를 살 수 있는지에 대해 혼란스러워 하는데요  그래서 아래에서는 중고차 법원 경매(공매)와 대형 경매장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법원중고차경매장

    전국 법원중고차경매장은 일반 경매와 마찬가지로 최고가를 부른 입찰자에게 낙찰되는  시스템이지만 실시간으로 가격 경쟁이 이뤄지는 것은 아닙니다.

    정해진 입찰기간중 입찰자가 원하는 가격을 제출하게 되면 입찰 마감 후 최고가 입찰자에게 낙찰 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딜러나 업체가 아닌 일반 개인이나 법인도 특별한 조건 없이 참여가 가능하지만, 한번 입찰을 진행 하게 되면 입찰가를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입찰 진행시 매우 신중한 선택이 있어야 하며, 그렇기에 이 가격이 과연 합리적인 가격인지 잘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 공매로 출시된 중고차에는 아무래도 무단 방치된 자동차, 관공서 불하차, 압류된 자동차 등 차량 관리가 부실하거나 장기간 방치된 차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의 상태에 문제가 있거나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정비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수리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경우라면 전문가 없이 무작정 경매에 참여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음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대형 중고차 경매장

    전국 법원경매장을 통해 경매에 부쳐지는 차량 대수는 일부 뿐이며 대부분의 차량 경매는 대형 중고차 경매장에서 이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고차 경매는 정식 인정을 받은 매매업자, 수출업자, 그리고 중고차 딜러만 입찰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기 때문에 일반 개인이 단독으로 입찰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 개인 구매자들이 인증을 받은 딜러나 업자에게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고 경매에 참여해 중고차를 구입하는 추세인데요 대형 중고차 경매는 일반 예술품이나 부동산 경매와는 달리 경매 당일 수백 대 이상 출품된 차량이 낙찰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차를 따내기 위한 수많은 기업과 딜러 간의 치열한 경쟁 구도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차량 1대당 낙찰까지 걸리는 시간은 짧으면 수십초에서 분단위로 낙찰되기 때문에 매우 빠르게 진행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고차 경매장 결론

    정리해 보면 대형 경매장과 전국 법원경매장을 통해 중고차를 구입하는 방법은 사실상 많은 지식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진행 방식에 따라 개인 참여도 불가능한 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한 점 중에 하나인 저렴하다는 부분도 경매 상황이나 차종에 따라 일반 매매상사에서 구매하는 가격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가능성만 있을 뿐 모드 경매차량이 싸다고 단정 짓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르기도 합니다.

     

    만약, 중고차를 일반 매매상사가 아니라 전국 법원경매장이나 대형 경매장에서 구입하는 경우는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경매 경험이 많은 전문업자에게 의뢰하는 것이 어쩌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더보기
    0123456789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