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4세대 그리고 매직 키보드 국내 판매 소식

    지대넓얕/알쓸기술 / / 2020. 4. 19. 06:22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와 매직키보드의 국내 판매를 기다셨던 분들이 많으실 텐데 드디어 국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아이패드 프로4세대 사이트의 가격보기 아이콘이 구입하기로 변경되면서 5월쯤 출시 예정이었던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국내출시가 생각보다 조금 앞당겨 졌네요. (배송일 등 합치면 4월29일.)

     

    직접 경험해보고 선택하고 싶으신 분들은 애플 가로수길에서 체험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사회적거리두기 차원에서 18일 부터 일부 시간 재개장이 한다고 하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29일 이후 체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가로수길의 오픈 시간 등 자세한 문의는 애플 가로수길 전화 문의 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체험없이 구매하실 분들은 애플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현재 구입이 가능한데요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무료 각인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 할인도 가능하니 대상자분들은 교육 할인도 이용해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주요특징

    A12Z Bionic 칩이 탑재되었고, 듀얼 카메라로 광각 초광각 촬영이 가능하며 LiDAR 스캐너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와 애플 펜슬2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매직키보드가 국내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같이 사용을 한다면 맥북을 사용하는 것 같이 문서 작업, 동영상, 사진 편집 등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1형 모델의 크기는 A4 크기보다 작기 때문에 그야말로 휴대성이 극대화 되어 있으며 휴대성이 좋다 보니 스마트폰보다 약2배 정도의 크기로 멀티미디어활용이 가능해 '아이패드+스마트폰'을 조합한다면 굳이 큰 스마트폰을 선택할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

    11형 모델이 471g, 12.9형 모델이 641g 으로 약170g으로 스마트폰 하나 정도의 무게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성에 집중한다면 11형 반면 스케치등 생산성있는 작업을 많이 하신다면 12.9를 선택해서 충분히 넓은 화면으로 다양한 툴을 꺼내 사용하기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두 모델은 해상도의 차이도 있는데요 12.9형이 2732x2048 으로 좀 더 넓은 편이며 해상도가 넓다는 의미는 단 순히 인터넷 서핑만 하더라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컨텐츠내용이 많으며 상황에 따라 11형에서 짤리는 부분을 스크롤 하지 않도고 바로 볼 수 있으며 스케치 작업을 할때도 넓은 화면으로 답답함 없는 작업이 가능하겠네요.

     

    또한 Wi-Fi 모델과 셀롤러 모델로 나눠져 있는데 셀롤러 모델이 Wi-Fi 모델보다 20만원 정도 비싸기 때문에 두단계 정도 더 큰 용량의 모델을 구입할 수 있으나 셀롤러의 편이함도 무시 못하기에 예산 내에서 잘 따져보시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스펙에 대한 소개는 아래 링크에 있는 저번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 모델 공개 매직키보드 출시는5월

    [4세대 뉴 아이패드 프로]11형/12.9형 애플에서 2020년 3월18일 발표했습니다. *1차 출시국가에서는 3월25일~27일 수령가능. 카메라,키보드,페이스ID 업데이트 화면,AP 그대로, 저장용량 높이면서 가격 낮춤 *기..

    peace9934.tistory.com


    아이패드만의 액세사리 '매직 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함께 5월쯤 출시 예정이었던 매직키보드가 국내 "애플스토어 공식홈페이지"에 등장함으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 되었습니다.(4월 21일부터 순차배송.)

    매직키보드는 아이패드 3세개 모델(아이패드 11형 1,2세대/12.9형 3,4세대)과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기다리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 드디어 국내에서도 실물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iPadOS 13.4를 통해서 마우스를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트랙패드를 지원하면서 다양한 제스처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생산성이 좋아졌습니다.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는 '아이패드+매직키보드'를 조합하면 맥북에어보다 더 라이트 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으로도 꽤 매력적일 수 있다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매직키보드' 살펴보기

    매직키보드 좌측으로는 별도의 USB-C 타입 포트가 위치하고 있어 이 포트를 통해 패스스루 충전 방식으로 아이패드 ㅍ로 모델을 충전 할 수 있고 키보드 하단으로 트랙패드가 있어서 평소 맥북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던 경험 그대로 아이패드 활용이 가능합니다.

    트랙패드를 통해 다양한 제스처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매직 트랙패드의 장점은 케이스 형태로 휴대를 하면서 트랙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터치로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하지만 키보드 작업을 하면서 바로 트랙패드로 정밀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생산성을 높여 주었으며 커버 형태로 되어 있어서 아이패드를 보호하면서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결합하게 되면 두개의 USB-C 타입 슬롯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충전과 함께 외장하드등 다른 악세사리를 동시 연결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 되겠네요.

    또한 트래블이 1mm로 된 가위식 메커니즘 키보드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편안하고 쉽게 타이핑 작업이 가능하며 최적의 키감을 느낄 수 있겠네요. 백라이트 역시 적용되어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와 아이패드를 부착하게 되면 아이패드 하단이 약간 뜬 상태가 되면서 90도에서 130도 내에서 자유로운 각도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