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 2 스펙 가격 출시일 주요 정보 정리 iPhone9(The new iPhone SE)

    지대넓얕/알쓸기술 / / 2020. 4. 17. 23:03
    반응형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폰SE2 가 드디어 지난 15일 공식 발표로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SE 2세대라는 이름으로 , 가격과 스펙이 확정되었는데요 매력적인 가격에 4년 만에 등장한 보급형 아이폰에 대해 알아둘 만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11 수준의 제원과 399달러라는 저렴한 가격과 아이폰 8과 유사한 디자인을 갖춘 2세대 아이폰 SE는 iPhone 9라는 명칭을 달거라 예상을 했지만, 정식 명칭은 SE로 결정이 되어 발표하였습니다. 

    이로써 몇 개월에 걸쳐 회자된 각종 소문과 정보 유출은 끝이 났는데요 아이폰SE 는 올해 큰 인기를 예고하고 있는데요 그 주요 정보 같이 알아봅시다.

     


    출시일과 가격

    가장 궁금해하실 출시일과 가격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SE2는 4월 17일부터 선주문이 시작되며 4월 24일부터 판매 개시될 예정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레드의 색상으로 등장하며, 레드 색상의 판매액 중 일부는 코로나 19 대응 자선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제2출시국인 한국은 아직 미정입니다. 5월 초중순으로로 예상.)

     

    출시 가격은 399달러로 책정되었으며 1세대 제품의 349달러보다 조금 높지만 애플의 다른 아이폰 라인업과 비교하면 월등히 저렴해졌다고 생각되어지는데요 국내 출시 가격은 64GB 모델 550,000원, 128GB 모델 620,000, 256GB 모델 760,000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폰SE2 신기능

    아이폰SE2는 오리지날 아이폰SE와 아이폰 8을 대체 하는 라인업에 해당됩니다.

    사양은 대폭 개선된 반면 디자인은 아이폰 8과 매우 유사합니다.

    주요 신기능으로는 트루 톤 지원, IP67 방수, 4.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터치 ID 지원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 8과 비교해 디자인에서 달라진 변화는 후면에 애플 로고를 배치한 것인데요, 또한 아이폰 8 라인언과 달리 'SE 플러스' 모델이 없다는 것입니다.

    더 작은 폼팩터와 저렴한 가격을 원하는 이들을 겨냥한 제품인 것 같은데요 속도는 아이폰 11 라인업과 같은 A13 바이오닉 칩셋 덕분에 플래그십 수준의 속도를 탑재했다고 하며 애플은 이로 인해 카메라 또한 향상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이폰 8과 같은 1,200만 화소 F/1.8 와이드 센서를 사용하지만 기함급 아이폰 라인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물 조명 효과와 심도 제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4K 영상을 초당 60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이 밖에 주요 특징으로 256GB의 새로운 스토리지 옵션과 햅틱 터치, 무선충전, 18W 고속 충전 지원, eSIM 지원 듀얼 SIM, 와이파이 6등이 있으나 5G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고급형 라인업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상황이니 어느 정도 이해는 가네요.

    그럼 좀 더 세분화해서 주요 기능들을 살펴봅시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알리미늄 소재와 튼튼한 글라스 그리고 4.7형 레티나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1334 x 750에서 1400:1 명암비, Trie Tone을 지원하며, 색 영역은 와이드 P3 지원합니다. 덕분에 눈에 편하게 볼 수 있고, 정확한 색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햅틱 터치를 지원하고 밝기는 최대 625 니트이며 홈버튼과 터치아이디가 그대로 적용이 되어서 사실상 아이폰SE2 는 아이폰 8과 유사한 익숙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폰 11 시리즈에서 탑재되어 있는 A13 Bionic와 F/1.8 1,200만 화소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요 즉 카메라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배경을 블러 처리하고,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인물사진 모드를 6가지 제공하며 전후면 카메라 모두에 사용 가능합니다. 차세대 스마트 HDR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시는 명부와 암부 디테일을 섬세하게 다듬어 주면서,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이끌어 내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동영상의 경우에도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지원하여 스테레오 오디오 녹음과 시네마틱 동영상 안정화 기능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동영상 최대 해상도는 4K 최대 60 fps입니다. 

     

     


    스펙에 대해서

    아이폰SE2 은 어떤 AP를 달고 나올 것인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았는데요 애플 디바이스에 있어 AP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전체적인 스펙은 물론 카메라 사용 등에서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인데요 이번 아이폰SE2의 AP는 iPhone11 PRO에 들어간 A13 Bionic 칩과 3세대 뉴럴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 나온 앱이나 게임 역시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더해졌는데요 보급형 라인업에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AP를 적용했다는 점은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이폰 11 모델과 유사한 성능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추가된 것입니다.

    보급형 모델이지만 플래그십 성능을 내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을 생각한다면 가격이 굉장히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생활방수 및 배터리

    배터리는 아이폰 8과 비슷한 사용시간을 제공하며 최대 13시간까지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고 오디오의 경우 최대 40시간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 기능도 탑재가 되었는데요 수영장이나, 비 오는 날에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또한 Qi 방식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으며 18W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바닥에서 최대 50%까지 충전이 30분이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무선충전기는 별도 구매)

    이 외에도 Wifi6 , 기가비트급 LTE도 지원하며 인증 방법은 터치 ID가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

    많은 문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시는 부분인 것 같은데요 아이폰SE2는 올블랙 전면 항공우주 등급의 알루미늄과 견고한 글라스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컬러는 총 3가지로 <블랙><프로덕트 레드><화이트>로 구성이 되었고, 전면 베젤은 블랙으로 통일감 있게 선택이 되어 있으며 후면 디자인의 경우 하단에 iPhone라고 적혀 있었던 텍스트가 빠지고 애플 로고가 중앙으로 카메라 위치는 기존과 동일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어 원가 절감 효과와 동시에 소비자는 아이폰 8 케이스와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무게는 148g으로 아이폰 11 PRO 모델이 189g, 11 모델이 194g에 비해 가벼워졌으며 두께 또한 7.3mm로 8mm대 아이폰 11 PRO 보다 슬림하고 가벼워져서 컴팩트하고 가벼운 아이폰 휴대가 가능해졌습니다.

     

     


    합리적 선택

    보급형 모델인데도 불구하고 플래그십과 동일한 성능을 자랑하는 아이폰SE2 는 가격이 50만 원대(기본 모델)에서 출시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보입니다.

    디자인 또한 기존 아이폰 8과 유사해 애플만의 고급적인 디자인에 최신 성능을 같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인기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어서 빨리 국내에 출시되어 실물로 만나 보기를 기다려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